대학RISE지원실무위원회 제1차 회의 개최

□ 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양오봉, 이하 대교협)는 4월 18일(금) 오후 2시에 비즈허브 서울센터 프리미엄 회의실에서 ‘대학RISE지원실무위원회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 ‘대학RISE지원실무위원회(위원장 이경희 대교협 사무총장, 이하 실무위원회)’는 ‘대학RISE지원위원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역별 균형을 고려한 대학의 RISE 사업단장 10명 내외로 구성된 위원회로, RISE의 현안에 대한 실무 차원의 여러 의견들을 검토하고 수렴하는 역할을 한다. 
    * ‘대학RISE지원위원회’는 지역별 균형을 고려한 회원 대학 총장 10명 내외로 구성된 위원회로, RISE의 여러 의견에 대한 자문 및 정책 개선 건의를 위한 의사결정 기구  

□ 제1차 회의는 임호용 대교협 대학라이즈지원센터장의 사회로 △ 이경희 위원장의 인사말씀 △ 위촉장 수여 △ 대교협 대학라이즈지원센터 및 실무위원회 소개 △ 대학-지역혁신 TF 정책연구진 및 교육개혁지원관 간담회 논의 결과 보고 △ 주요 안건 논의 등으로 진행됐다.

□ 이번 회의에서는 RISE 사업 준비 과정 및 추진 상 애로사항, 지역-대학 간 공유·협력 개선 방안 등과 관련하여 교육부 및 중앙·지역RISE위원회에 건의할 사항 검토와 함께 정책 위탁과제 추진을 위한 주제도 함께 논의되었다.

□ 이경희 위원장은 “실무위원회를 통해 대학이 RISE를 추진하는데 있어 애로사항은 무엇인지, 그리고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들은 무엇인지 등을 발굴하여 올해부터 시작되는 RISE가 성공적으로 안착되어 대학과 지역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