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대학입학정보
대학알리미
산업계관점 대학평가
한국대학평가원
캠퍼스아시아
고등교육연수원
한국교양기초교육원
대입지원 조회서비스
고교-대학연계 심화과정
대입상담프로그램
대학교육지
문헌정보실
웹메일
고등교육학술지
맨위로
대학교육소식
언론속의 대학교육
대교협 보도자료
고등교육 동향
대교협 소식(Weekly News)
대교협 활동
대학교육지(기관 계간지)
 
제 목
[백석대학교] “장애인과 함께하는 엠티요? 모두에게 좋은 추억이죠!”
대학명 백석대학교 작성일 2016-04-22 조회 2102


최근 대학 내 엠티 행사 중 불미스러운 일들로 대학가가 어수선한 가운데,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사범학부 특수체육교육과가 올해로 11년째 ‘장애인과 함께하는 MT’를 떠나 눈길을 끈다.

4월 15일(금) 오전 10시, 교내 본부동 로비에서 특수체육교육과 재학생 113명과 지역사회 장애 아동ㆍ청소년 23명은 다채로운 행사들로 MT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MT는 장애인들의 항공서비스 체험, 유사시 항공기 탈출 체험, 치위생 구강검진, 체육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돼 대학이 가진 우수한 자원들을 십분 활용해 장애인들에게 보다 많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특히 체육프로그램 시간에는 실내하키와 유사한 ‘플로우볼’, 넓은 천을 펼쳐 공을 튕기는 ‘낙하산 활동’ 등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체육프로그램을 마친 후에는 점심식사 후 천안 상록리조트로 이동해 레크리에이션, 장기자랑, 장애학생 적응행동기술훈련 등으로 뜻 깊은 1박 2일을 보냈다.

특수체육교육과 강유석 전공주임교수는 “대학 생활의 시작부터 장애인과 함께하면 참 의미가 있겠다고 생각해 시작된 ‘장애인과 함께하는 MT’가 벌써 11년이 되었다”며 “특수체육교육과인 만큼 MT가 학생들의 전공 전문성을 기르고 건전한 MT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수체육교육과의 MT는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아 장애인들에게는 가슴 속 길이 남을 추억을, 재학생들에게는 전공에서 배운 지식의 적용을, 전공에 대한 이해가 아직 부족한 신입생들에게는 선배와 교수들로부터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노하우를 배우는 감동적인 시간이 되었다.